맞춤도시 안성서 1천 250만 도민 화합축제 팡파르

도내 30개 시군에서 1만 2천여 임원 선수참가 지역명예 걸고 한판 승부

 “함께 뛰는 경기의 힘, 맞춤도시 안성에서” 라는 슬로건을 내건 제61회 경기도 체육대회가 성대한 개회식과 함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430일 안성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황은성 안성시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으며, ·군 선수단 및 안성시민과 학생 1만여 명이 참석해 안성에서 처음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의 개회를 축하했다.

 개회식은 930안성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사전행사가 시작되며 막을 열었다. 이어 군악 의장대 시연과 태권도 퍼포먼스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뒤이어 식전행사에서는 안성의 혼, 새로운 꿈이 되어라는 주제 아래 안성시립남사당풍물단을 중심으로 구성된 안성시민연합풍물단 200여 명이 대규모 풍물공연을 선보였으며, 전문무용단 180여 명이 경기도와 안성시의 비전을 표현하는 군무로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공식행사에는 지난 해 세월호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를 추모하는 묵념이 거행되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 ‘61’ 이라는 숫자는 우리나이로 치면 환갑으로, 육십갑자가 한 바퀴를 순환하고 다시 돌아오는 새로운 세상,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이번 61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우리 안성에서의 첫 대회이며 다시 60을 너머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이전의 대회와는 분명한 획을 긋는 더 넓은 만남과 교류의 장으로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식행사 종료 후에는 인기 가수 나인뮤지스와 박현빈, 신유가 출연, 대회의 흥을 돋우고 선수들의 선전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응원했다.

 안성에서 개최되는 제61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지난 해 세월호 사고로 인해 제60회 대회가 취소됨에 따라 올해 안성시에서 개최하게 되었으며, 430일부터 52일까지 3일 동안 안성시 종합운동장 등 23개 종목별 경기장 32곳에서 개최된다.

 안성시는 도민체전에 앞서 깨끗한 환경이 바탕이된 채전을 선사하기 위해 공직자는 물론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이 총망라된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거리의 흉물인 불법광고물 등을 집중적으로 정비해 체육대회 기간 안성시를 방문하는 선수와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케 하는 등 경기도체육대회의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 이와 함께 경기도체육대회를 비춰줄 성화가 28일 안성3·1운동기념관에서 채화됐다.

 안성시는 3·1운동기념관에서 성화채화 행사를 오전 10시에 갖고, 28일과 29일 양일간 15개 읍면동을 돌며 지역내 봉송길에 올랐다. 이날 행사는 안성문화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제천례와 칠선녀 성무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켰다.

 채화된 성화는 제주(祭主)인 황은성 안성시장에게 전달됐으며, 다시 성화부장인 임학근 안성시체육회 상임부회장에게 인계되어 이틀간의 성화봉송에 올랐다. 성화봉송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개회식날인 30일 개회식이 열리는 종합운동장 주 경기장에 설치된 성화대에 성공대회를 알리는 점화가 이뤄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