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드림스타트 자원봉사자 워크숍 실시’

자원봉사자와 재능기부 통해 다양한 활용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4일 청소년 자원봉사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안성1동 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와 멘토링 매칭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김송이 강사의 자원 봉사자들이 갖추어야할 기본 소양과 봉사 마인드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드림스타트 자원봉사자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가정에 방문해 학습과 독서 지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된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학생은 “드림스타트 자원봉사에 참여하게돼 보람된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며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