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안성지사 지역협의회

노인장기요양기관 찾아 봉사활동 전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 직원과 지역협의회 위원들은 지난 22일 윤리강령 실천을 위해 장기요양시설인 베다니 복지원을 찾아가 입소자를 대상으로 건강측정을 한 뒤 정성들여 마련한 후원물 품을 기증하는 등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사회공익 활동에는 유병석 지사장과 직원 및 지역협의회 위원 20명이 복지원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당뇨체크 및 신체활동 도우미 활동과 최고령 어르신 선물증정 및 후원물품 기증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민간강보험공단 안성지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의 모습을 구현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병석 안성지사장은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사회공헌활동을 경영의 일부로 인식하고, 활동함으로써 공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