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일일 국회의원’ 행사진행

이주희 학생, 대덕초교 위경이 운영위원장 의정활동 체험

 김학용 국회의원은 지난 4월 29일과 5월 6일 안성시민 김학용 국회의원과 함께 하루동안 의정활동을 체험 하는 ‘일일 국회의원’ 행사를가졌다. 이번 일일 국회의원으로 각기 이주희 학생과 대덕초교 위경이 운영위원장을 위촉했으며 이는 2009년 처음 시작한 이래로 열네번째로 진행한 행사였다.

 ‘일일 국회의원’ 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국회의원의 모든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의정활동을 간접 체험하는 행사로 국회의원의 업무를 이해하고, 의정 활동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구하기위해 마련됐다.

 이주희 학생은 20일 오전 6시 30분 김학용 국회의원과 함께  일정을 시작해 오전 9시 최고중진연석회의, 오전 10시 일정획회의, 오전 10시 30분 대한상이군경회 정기총회, 감사패수여식 등에 참관했다. 이후 4·29 재보궐선거 개표진행상황을 보는등 밤 10시가 되어서 모든 일정을 마칠 수 있었다.

 위경이 대덕초교 운영위원장은 오전 6시 20분 김학용 국회의 원과 일정을 시작해 오전 9시 최고 중진연석회, 오전 11시 환경부 자원순환국 국장 면담에 참관하고, 오후 1시 20분부터 ‘항공우주 및 MTR 산업 육성전략 세미나, 시각장애인 지원을 위한 동양화 전시회, 리트점프 신재생에너지 지원과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이후 5시부터는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박상옥 대법관 후보의 임명동의안 통과를 지켜본 뒤 밤11시가 되어서야 약 17시간에 걸친 일일 국회의원 활동을 마칠 수 있었다.

 이주희 학생은 “국회 의원의 의정활동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다” 면서 “평소 궁금했던 정치 활동 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조언도 아낌 없이 들을 수 있었다” 며 소회를 밝혔다. 위경이 대덕초교 위원장은 “동트기 전부터 시작되는 바쁜 의정 활동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작은 고충에 귀 귀울이는 김학용 의원의 일정에 감동 했다” 라면서 “지역 인재육 성을 위해서도 큰 열정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시민을 일일 국회의원으로 모시겠다며 ”국회의원이 실제로 어떻게 일하는지를 가감없이 보여 드리고 전해주는 조언을 의정활동에 꼭 반영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