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최고!

‘3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

 1902년 9월 15일 개교한지 올해로 113년이 되는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다. 안성초등학교 주변에는 안성의 랜드마크인 비봉산이 있다. 안성초등학교 교가의 가사에도 들어있는 비봉산은 안성 시내에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맑은 공기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하다.

 안성초등학교는 지난 4월 25일(토) 학교의 특성을 살려 안성초등학교를 졸업하신 조부모, 부모와 재학중인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3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 를 개최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였던 가족 등반대회에는 모두 60여 명의 가족이 동참하면서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학교에서는 가족 등반대회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 베스트 사진 콘테스트’ 와 ‘보물찾기’ 를 진행하였다. 우리 가족 최고의 베스트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참여하였던 가족 모두가 베스트 가족사진에 뽑히기 위해 서로 협동하여 멋진 사진을 연출 하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비봉산 송신탑에서 진행되었던 보물찾기에서는 꽝도 있고, 당첨도 있는 쪽지를 찾으면서 조부모님, 부모님들도 잠시 예전의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산을 내려오면서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환경보호의식을 함양시키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삼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는 요즈음 같은 핵가족 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인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극복하는데 효과적이며, 아울러 어른을 공경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라며 “앞으로도 3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건전한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 을 약속했다.

삼대가 한 자리에

환경정화활동

비봉산 송신탑에서 기념촬영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