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안성시농협봉사단 출발

참여 15개 농협·품목농협, 발대식 및 일손지원 실시

 안성시농협봉사단(단장 김장연 조합장)에 참여하고 있는 15개 농협은 2015. 5. 29.(금). 고삼농협에서 김길수 지부장 및 조합장, 농협봉사단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안성시농협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삼관내에서 양파, 감자밭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조합장 선거와 구제역 및 AI 방역, 농협별 5월 영농지원 등으로 늦게 개최되었으나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농협봉사단의 2015년도 봉사활동 출발을 결의하는 자리로서 봉사단원의 결의 선서를 통해 힘찬 출발의 의지를 다졌다.

 김장연 봉사단장(조합운영협의회 의장)은 인사말에서 "작년에도 바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협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및 농업인에게 큰 힘이 되었다. 올해도 활발한 활동으로 어려운 농업인에게 힘이 되도록 하자"고 했다.

 이날 봉사단은 발대식을 마친 후 고삼관내 김동환 농가 양파밭(1,500㎡)과 백국현 농가 감자밭(6,600㎡)에서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땀을 흘리며 제초작업을 마쳤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