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총장기

경기도 학생검도대회 성황리 개최

 국립한경대학교 (총장 태범석)는 지난 23일 안성시 실내 체육관에서 ‘2015 한경대학교 총장기 경기도 학생검도대회(이하 검도대회)’ 를 성황리 개최했다. 대회에는 일죽초교, 광명중학교 등 도내 초·중·고에서 28개팀 230여 명이 출전해 평소 닦은 기량을 발휘해 겨뤘다. 이날 행사에는 김운기 경기도검도회장,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순희 도의원, 이영찬 시의원을 비롯해 도내 2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초등부 우승(퇴계원초), 준우승(진접검도관), 3위(도연 검도관, 고명검도관) △중등부 우승(신곡중), 준우승(광명중), 3위(동화중, 세류중) △고등부(남) 우승(퇴계원고), 준우승(발곡고), 3위(청명고, 광명고) △초등부 우승 퇴계원초교가 각기 차지했다.

 한편 한경대학교는 지난해부터 경기도 초·중·고·대학생들이 참가하는 경기도 학생검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경기도 검도회와 안성시검도회가 후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