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득한 어르신들 위한 대축제 경로잔치

보개농협 어르신들에 한마당 신바람 잔치 벌여

 보개농협(조합장 김장연)이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초청해 한마당 잔치를 벌여 경로효친사상 앙양에 새바람이 되고있다. 지난 11일 보개농협은 안성시종합운동장 실내체육 관에서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700여 명을 모셔 흥겨운 잔치를 벌였다.

 이날 보개면 김윤재 회장을 비롯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 한이석 도의원, 권혁진·김지수 시의원, 면내 기관 사회단체장과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남사당사물놀이 국악연주 초교생들의 가야금에 어르신들은 덩실덩실 춤추고 노래하며 흥겹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학용 의원과 황은성 시장 등 기관단체장들은 어르신들께 큰절로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한마당 경로잔치는 보개농협 임직원과 보개면 새마을부녀회가 열심히 시중을 들었으며, 참석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흑미 등 각종 선물을 선사해 모처럼 나들이나선 어르신들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