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험기관 반부패 청렴실천 공동결의 실시

국민연금공단 평택지사 ‘청렴한 공단 실현’ 공정한 행정구현 앞장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지사장 이성주)는 지난 20() 국민연금공단 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지사장 송선근) 및 근로복지공단 평택지사(지사장 전호동) 가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실천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결의식을 진행했다. 이번 청렴 결의식은 국민에게 신뢰를 주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각 기관의 공정한 행정구현을 위한 파트너쉽을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반부패 청렴실천 공동결의문공동 서명과 결의문 낭독으로 이뤄졌으며, 결의식 진행후 평택시내에서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두캠페인을 진행, 시민들에게 각 공단의 청렴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했다.

 각 기관 대표들은 이번 반부패 청렴실천 공동결의로, 공직사회 및 공단의 부패 근절 및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더 매진하여 국민들에게 청렴한 공단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그 소감을 밝혔으며, 덧붙여 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에서는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를 출범하여 국가 보조금이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복지 및 보조금 부정수급 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에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였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