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이현용 소방교

BEST 안성소방인선정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 2015년 상반기 BEST 안성소방인으로 119구조대 소방교 이현용(남·30)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BEST 안성소방인 선정은 청렴시책 및 업무성과 등에 공적이 높은 모범직원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청렴한 분위기 조성 및 조직 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며, 선정자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고 전했다.

 BEST 소방인으로 선정된 이현용 소방교는 2010년 특별채용으로 소방에 입문한 뒤 각종 크고 작은 긴급출동에 앞장섰으며,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동료상담 지도사 역할도 마다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얼마 전 의식을 잃고 쓰러진 환자를 신속한 출동으로 현장에서 구해내 많은 이들의 귀감을 샀으며, 산악구조출동에서 칭찬 글도 게재된 바있다.

 이현용 대원은 “본업에 충실했을 뿐인데 안성소방인으로 선정해 준데 대해 감사 드린다” 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방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