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 인재육성 산실·경기 창조장학회

김용산 회장 취임·창조고 출신 대학생들까지 장학금 확대 지원계획

 향토 인재육성의 산실로 많은 업적을 남기고 있는 경기창조장학회 회장 이·취 임식이 지난 27일 낮 12시 공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유광철 시의회 의장, 천동현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기관사회 단체장, 장학회 이사 및 운영위원, 시민들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거행됐다.

 이날 이·취임식은 경기창조장학회가 펼쳐온 활동을 영상으로 보고 한 후 학교 소개와 이임 최종헌 회장의 이임사, 깃발전달 순서가 사무국장의 멋진 사회 솜씨로 진행됐다.

 김용산 신임회장(공도약국 대표)은 취임사에서 “경기창조장학회는 공도지역의 우수한 인재육성과 경기창조고 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개교에 앞서 교육자, 지역주민, 기업체, 사회단체가 합심해 2009년 9월 창립한 순수 단체입니다” 라며 “장학회 설립 후 우수한 학생 유치를 위한 중학교 방문 순회 설명회, 공모제를 통한 유능한 교사 모셔오기, 겨울방학기 입학생 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와 수학 교사를 초빙해 입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그동안 창조장학회는 2억 2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창조고 학생들에게 성적우수입학 장학금, 학력 향상 장학금, 인성 장학금 등 장학금 지급과 도서구입 교자재 지원등 5년 동안 매년 3천에서 4천만 원씩 많은 예산을 지원한 것은 역대 회장과 운영위원, 이사 등 그리고 지역의 각 단체들의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계획은 △새로 건립되는 기숙사가 학생들이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실력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 △재학생에 한정되어 있는 장학금을 졸업생까지 확대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에게 장학금 확대 지급 등을 제시하고 “배움과 나눔은 인생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으로 공부를 하고 싶은 아이들 재능과 소질이 많지만 경제적, 사회적으로 배움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이 꾸는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약속해 큰 성원의 박수를 받았다.

 경기창조장학회 2009년 9월 25일 설립된 후1대 정호영 삼공엔지니어링 대표가 맡은 뒤 2대 최종헌 성창농원 대표가 입학생 유치활동과 입학예정자 학습 중학생 인재선발대회 등과 장학금 마련을 위한 하루찻집 개최, 장학회 총회 및 보고회, 장학금 지급 행사를 매년 실시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