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극으로 어린이성범죄 예방

안성경찰서 아동관련 기관 방문공연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 일죽파출소(소장 양강열 경감)는 지난 2일 오전 11시 안성시 일죽면 소재 해달별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 성범죄예방 인형극’ 을 실시해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 응을 얻었다.

 이번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납치, 감금, 성폭행 등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 잘못된 행동과 올바른 행동을 인형극을 통해 스스로 느끼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위해 준비했다.

 인형극을 관람한 해달별 어린이집 박인경 원장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경찰관들이 직접 어린이집에 찾아와 재미있고, 유익한 인형극으로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어 정말 감사하다” 고 전했다.

 안성경찰서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등 여러 아동 관련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인형극을 공연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제작·배포해 어린이 범죄예방에 적극 홍보, 노력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