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의원, 시민과 함께 하는 ‘일일 국회의원’ 행사 진행

송부연 사회복지사, 박성호 르노삼성자동차 안성대리점 지점장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도 안성시)은 7월 6일(월)과 7월 13일(월), 안성시민 김학용 국회의원과 함께 하루 동안의 의정활동을 체험하는 「일일 국회의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일일 국회의원으로 각각 사회복지법인 한길 송부연 사회복지사와 르노삼성자동차 안성대리점 박성호 대리점을 위촉했으며, 2009년 처음 시작한 이래로 열여섯 번째와 열일곱 번째로 진행한 행사였다.

「일일 국회의원」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김학용 국회의원의 모든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의정활동을 간접 체험하는 행사로 국회의원의 업무를 이해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구하기 위해 마련했다.
 송부연 사회복지사는 7월 6일, 오전 6시 20분 김학용 국회의원과 함께 일정을 시작하여 오전 7시 30분 교육부 당정협의, 오전 9시 최고위원회의, 오전 10시 교문위 전체회의 등에 참관했다. 이후 오후 1시 30분 의총, 2시 본회의에 참석하는 등 밤 10시가 되어서야 모든 일정을 마칠 수 있었다. 
 박성호 지점장은 7월 13일, 오전 6시 20분 김학용 국회의원과 안성을 출발하여 오전 9시 최고위원회의, 오전 10시 대표최고위원 취임 1주년 기자회견, 오후 2시 팀2002 김병지 회장과 안성 내 실내풋살경기장 건립 관련 면담, 오후 6시 30분 평택고등학교 26회 동창회 은사님 초청 행사까지 밤 11시가 되어서야 약 17시간에 걸친 일일 국회의원 활동을 마칠 수 있었다.
 송부연 사회복지사는 “이른 아침부터 동분서주하며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박성호 지점장은 “현장 참여를 통해 입법부가 항상 쉬지 않고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안성시의 발전과 국가를 위해 헌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용 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시민을 일일국회의원으로 모시겠다”며 “국회의원이 실제로 어떻게 일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 전해주시는 조언을 의정활동에 꼭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