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의원, 한경대 명예박사 수여

농업선진화와 대학 발전에 기여한 업적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는 8월 26일 11시30분  시청각실에서 새누리당 김학용 국회의원의 ‘한경대학교 명예 농업경제학 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4‧5‧6대 경기도의원과 18‧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농가 부채해결을 위한 농기계 임대제도 도입과 정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을 비롯해, 쌀 가공 산업 육성을 주도하고 식품 안전과 국내 축산업 보호를 위한 법안을 발의·통과 하는 등 그동안 농업분야 진흥에 기여하여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됐다.

 태범석 총장은 김학용 국회의원에게 학위를 수여하면서 “농업선진화와 우리 대학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높이사 명예박사를 수여하여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답사를 통해 “오늘 수여받은 학위가 앞으로도 안성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끝까지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그리고 자랑스러운 한경대학교의 동문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용 의원은 새누리당 재선 국회의원으로 현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한편, 수여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유광철 안성시 의회 의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축하의 자리가 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