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악 등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경찰서·여성단체협의회 MOU체결

 안성경찰서는 9월 4일 오후 3시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18개단체, 3,438명)와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와 안성경찰서는 현재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등 각종 폭력예방 홍보활동과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시민대상 캠페인 등을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안은 적극 협조하여 보다 안전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서상귀 안성경찰서장은 “경찰서와 여성단체협의회가 각자 추진하고 있던 폭력예방활동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며 각오를 다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