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안성공장-서운면 동촌리

농촌사랑 1社1村 자매결연 체결

 KCC 안성공장(공장장 문병원)과 서운면 동촌리(이장 홍만봉)는 지난 24일 서운면 동촌리 마을회관에서 유승덕 서운면장, 신기영 서운농협조합장, KCC 안성공장 김종남 관리부장외 관계자, 서운면 동촌리 마을 임원, 부녀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 11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자매결연식은 동촌리 홍만봉 마을대표와 KCC 문병원 공장장의 인사말과 유승덕 서운면장의 축사, 신기영 조합장의 환영사, 양측 대표(홍만봉 이장-문병원 공장장)의 자매결연 교류계획서 체결식이 이어졌으며, 기념촬영 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부녀회에서 마련한 오찬을 함께하며 담소를 나눴다.

 KCC 안성공장 문병원 공장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하고, 동촌마을과 지역발전을 위해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마을의 농산물 직거래, 농촌 일손 돕기 등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홍만봉 마을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자매결연을 체결한 KCC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큰 발전이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이날 KCC와 동촌마을 주민들은 향후 자매결연 후 발전방향에 대해 오랫동안 많은 담소를 나누었으며, 특히 동촌마을 주민들은 지역의 대기업인 KCC와의 자매결연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의 교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