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장애청소년 자립과 재활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1일 안성교육지원청과 장애인청소년들의 자립과 재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공동발전과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협업을 통해 장애인청소년들의 능동적 사회참여 역량 강화를 통한 건강한 삶의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단위학교특수교육 문화체험 연계 구축 등 장애인청소년 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장애인청소년들이 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특수교육지원 협의체 구축 등에 힘을 쏟게 된다.

 박상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안성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장애청소년들의 활동기회가 확대됨은 물론 일반청소년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사회성 발달에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