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인들 하나 되다!

안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 출범식 가져

 안성시는 15일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시청각실에서 안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이하 안성여기협) 출범식 및 산··(안성여기협, 한경대학교, 안성시, 경기중기센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안성여기협은 지난해 말부터 출범을 준비해 현재 50여개 기업 및 소상공인이 회원사로 등록돼 있으며 여성기업이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출범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경기도의회 부의장, 유광철 안성시의회 의장, 태범석 한경대학교 총장,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안성시와 안성여기협, 한경대학교, 경기중기센터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협약기관 상호간의 보유한 역량 및 자원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 및 상호 성장 · 발전을 도모하기도 했다.

 최옥이 안성여기협 초대회장은 안성시 여성기업인의 권익 도모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이고 지속 가능한 모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안성시에서는 여성기업인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조례를 제정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인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행사 이후에는 부대행사로 SBS러브FM MC를 맞고 있는 이숙영 강사를 초청 하여 소통, 맛있는 대화법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