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안성시 예선대회

최우수·우수 입상자 시도 예선대회 참가

개인부 최우수상

초등부 비룡초 송민서

중등부 안성중 김판기, 송윤아

고등부 죽산고 김소영

 대통령기국민독서경진대회 안성시 예선대회가 지난 27일 새마을문고 안성시지부(회장 김인숙) 주최로 새마을청소년공부방 3층에서 이용우 안성시새마을회장,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도의회부의장, 김의범 도의원을 비롯해 많은 내빈과 시상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중·고 대회에는 총 42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박청자 심사위원장님을 위시해 3명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끝에 단체와 개인에 대해 시상을 했다.

 김인숙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역사상 가장 탁월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이 독서가 인간의 삶과 또 질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장 결정적인 방법” 이 라며 “독서생활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 을 부탁했다.

 대회 결과 단체상 초등부, 최우수상 비룡초교, 고등부 죽산고가 차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