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마인드! 글로벌 시대에 비상하는 안성JC

신임 이욱재 회장 취임 ‘나눔과 봉사 실천’ 다짐

 청년기의 웅지와 정열을 한데 모아 자주적 자립적, 자발적 실천력으로 복지사회 건설과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안 성청년회의소(JCI) 신·구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9일 오후 리움웨딩홀에서 성황리 거행됐다.

 이날 회장단 이·취임식에는 안성관내기관 사회단체장, 도·시의원, JCI 특우회 및 회원들이 홀안을 가득 메운 가운데 JCI신조 제창순으로 진행됐다.

 일년 간 ‘존중과 신뢰로 화합하는 안성JCI’ 라는 슬로건을 걸고, 사회발전과 안성청소년회의소 선진화를 위해 많은 업적을 남긴 신동 화 회장이 이임하고, 2016년도 이욱재 회장이 취임했다.

 축하 박수 속 등단한 이욱재 신임 안성JCI 회장은 취임사에서 “오늘 저는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책무를 맡게 될 2016년도 회장에 취임 하면서 무거운 사명감을 느끼며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서두를 꺼낸 후 “또한 한 조직에서 리더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 일이며, 인간적 유대관계와 인격과 덕망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고 말했다.

 이어 “시대가 변하면서 어느 단체든 사업을 함에 있어 창조적에 중점을 두고 회원 개개인의 창의가 존중되고, 변화와 다양성이 충분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좌표를 만들며 회원 간의 잦은 소통을 통해 결속력과 내실을 다져 어느 단체에 못지않게 화합된 모습으로 안성청소년 회의소의 위상을 높이겠다” 라면서 “그리고 JC 신조 ‘인류애의 봉사가 인생에 가장 아름다운 사업임을 우리는 믿는다” 라는 말과 같이 회장이기 전에 안성시민의 한 사람으로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지역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을 그리고 내년에도 먼저 솔선수범해 나눔과 봉사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약속했다.

 이욱재 회장은 또“ ‘창조적 마인드 글로벌시대에 비상하는 안성JC’ 라는 슬로건으로 시대에 맞춰 혼자가 아닌 회원들과 함께 이끌어 갈 수 있는 청년회의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면서 “광대한 공약보다는 실천 가능한 실현 가능한 공약을 위주로 준비한 봉사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들의 관심과 사랑, 배려” 를 부탁해 열렬한 환영과 신뢰의 박수를 받았다.

 2016년도 새 회장단과 감사는 △회장 이욱재 △상임부회장 박상윤 △외무부회장 민경호 △외무부회장 신현학 △감사 박보용, 한지석 씨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