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대상 뷰티 사진 봉사

동아방송예술대 후원으로 250명에게 케이스에 담아 사진 전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억사진을 찍어주는 뷰티 사진전이 운영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 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정식, 간사 이창선)가 특색사업으로 동아방송예술대의 후원으로 아양주공 2단지를 시작으로 1단지, 옥산주공, 참아름 아파트를 비롯해 안성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진 참여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동아방송예술대 학생들은 조명기구를 갖춘 이동식 촬영실을 경로당에 설치하고, 미리 준비해 간 한복에 메이크업, 코디 등 재능기부를 통해 250명의 사진을 촬영했다.

 이날 사진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처음에는 다소 상기된 표정이었지만 2동주민자치센터회원들의 친절한 안내와 학생들의 세심한 배려에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한 어르신은 “늙으면서 사진 찍을 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사진을 찍어 주어 감사하다” 며 고마움을 표명했다.

 정정식 위원장은 “장수를 기원하는 추억사진 촬영에 어르신들이 적극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일들을 계속 찾아 진행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안성2동주민자치위원회와 동아방송예술대학은 뷰티사진을 현상해 고급 사진케이스에 담아 노인들에게 전달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