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CYS-Net)사업

안성시 보고대회 개최

 안성시가 주최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2015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CYS-Net)사업 보고대회가 지난 18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운영위원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꿈드림센터의 2015년 사업결과 보고와 시상, 1388지원단 활동보고 등으로 진행되었다.

 수상자로는 또래상담자 최병석(안법고), 윤준서(안성중), 문종원(안법고), 정연주(명륜여중), 장보현(두원공고), 김윤진(안성여고), 최수연(경기창조고), 최푸름(안성여중), 송훈(경기창조고), 임다현(안성여중), 전서현(양진중), 김성령(죽산초)이 받았으며, 1388청소년지원단 이은애(부모와 함께하는 봉사회), 이명순(백석예술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아동복지과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으며 한선아(한경대학교), 박수진(한경대학교), 김지연(백석예술대학교)이 우수청소년지원단으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대회로 운영위원회·실행위원회 위원,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의 사기 증진과 관내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온정의 손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1년부터 안성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기관으로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보호하며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상담기관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