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줄이어

석남사 라면 300박스, ㈜팜스코 계란 1600판 전달

 안성시에 연말을 맞아 불우한 이웃을 돕는 단체들이 줄을 잇고 있어 추운연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먼저 22일 금광면 상중리에 위치한 석남사(덕운스님)에서는 이웃돕기 물품으로 라면 300박스(500만원상당)를 기탁했다.

 석남사 덕운 주지 스님은 작은 물품이지만 추운 겨울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을 녹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나눔이야말로 진정한 부처님의 가르침이라며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같은날 팜스코에서는 계란 1,600(500만원상당)을 기탁했다. 미양공단에 위치한 팜스코는 양돈, 식육, 사료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 하이포크가 있다.

 정학상 팜스코 회장은 공장이 안성에 있어 기업의 사회공헌 및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하게 되었고 계란 소비촉진 및 동절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관내 푸드뱅크 3곳에 전달해 복지기관, 소외계층 등 꼭 필요한 이웃을 선정해 전달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