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면 새마을부녀회

불우이웃돕기 물품 전달

 안성시 대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혜숙)는 지난 24일 이불 9, (10kg) 5, 내복 9벌을 뜻 깊은 성탄절을 맞아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은 지난 한 해 동안 미역 판매와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판매한 수익금 200여 만원으로 마련되었다.

 이혜숙 대덕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있고 위문품들도 획일적으로 배분되고 있으나 대덕면 새마을부녀회는 어려운 가정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구입하여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현식 대덕면장은 이웃돕기가 획일적이고, 기부자 중심이 될 수 있는 반면 이번 나눔은 부녀회원들이 이웃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가정에 꼭 필요한 물품을 직접 구입해 전달하는 찾아가는 기부문화의 좋은 귀감이 되었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