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은 하나다’ 신념속에 굳게 뭉친 재경일죽향우회

새해 무사 산행 시산제 애향심 최고 단체

 ‘일죽은 하나다’ 라는 신념속에 굳건한 친목을 도모하고 있는 재경일죽향우회(회장 이광복) 2016년 새해 시산제가 지난 6일 도봉산 기슭에서 성황리 거행됐다.

 이날 시산제는 재경안성산악회 문희범 회장, 재경죽산산 악회 유병대 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해 새봄을 맞는 화창한 날씨 속에서 산행안전과 축복을 다졌다.

 이광복 회장은“새해 첫 등산을 알리는 시산제를 도봉산 에서 열게 됐다.” 면서 “올 한 해 동안 무사 산행과 회원간 더욱 결속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 을 축원했다. 이어 김경수 산악대장은 회원을 대표해 산악인의 선서를 통해 △산악인은 무궁한 세게를 탐색한다 △목적지에 이르기까지 정열과 협동으로 온갖 고난을 극복할 뿐 언제나 절망도 포기도 없다 △산악인은 대자연에 동화되어야 한다 △아무런 속임도 꾸민도 없이 다만 자유·평화·사랑의 참 세계를 향한 행진이 있을 따름이라는 노산 이은상이 지은 산악인의 약속을 제창했다.

 참석 회원들은 이장재 고문의 축문을 경건한 마음으로 경 청했는데 이 고문은 “오늘 시산제를 봉행하면서 신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원하옵건데 나라발전과 국민의 행복을 기원하며 일죽향우회 발전과 회원의 건강, 산을 사랑하는 산대원들의 산행에 안전을 기원” 했다.

 회원들은 시산제가 끝난후 준비한 음식을 들면서 회원간 우호를 증진했다. 재경일죽향우회 새 임원진은 △고문 이장재 이종훈 박종옥 박동춘 △감사 최태영 안정열 △회장 이광복 △수석부회장 모병두 △부회장 이순식 정기수 정지호 박금준 손왕수 △운영위원장 손종선 △운영총무 신영수 △재무총무 이옥자 △산악대장 김경수 △산악부대장 서대범 △운영위원 김홍기 이명의 김재희 김옥분 이종석 김화수 안각열 김병식 장길수 이재명 김상분 조휘선 김병윤 이정관 이선재 이영 김경자 권태백 강성우 송백규 전정애 공지순 최미숙 서진숙 권중범 신원학 한문호 권주경 박종천 윤호열 한혜경 김광현 안미경 정옥경 이장우 박성윤씨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주재이병언분실장>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