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축사* 정론직필로 지역발전 선도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유길상

 

 안성 시민의 다정한 벗인 민안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민안신문은 우리 고장 안성의 새 소식은 물론 여론 형성과 지역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지역 신문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요즈음처럼 시간을 다투며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 고장 안성에서 일어나는 새 소식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선별, 전달할 수 있는 매체의 필요성은 더욱 커졌다고 할 것입니다.

 민안신문은 지역민의 이런 요구 충족과 애로점을 해소하고 정론 직필로써 지역 발전을 위해 이바지해온 공로가 결코 작다고 하지 못할 것입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발전에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을 위한 참신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의 책무를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민안신문 가족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안성맞춤교육으로 창의적 인재 육성’에 지표를 두고,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과 ‘안성맞춤교육 5대 브랜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은 좋은 선생님, 좋은 학생, 좋은 학부모, 좋은 교육환경이 있는 학교로 가꾸고자 하는 운동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겐 꿈을 키워주고, 학부모에겐 희망을 주고, 선생님들은 신바람으로 가르치는 학교가 될 것입니다.

‘안성맞춤 5대브랜드’사업은 안성사이버학습 아카데미운영, 남북어울림통일교육 운영, Co-Edu 프로그램 운영, 안성마추미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L․E․A․P」을 통한 좋은 학부모 아카데미운영으로 우리 고장의 특성을 살린 고품질 안성맞춤 교육프로그램을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바르고 건강하며 세계 최고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우는 일에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정성, 노력이 밑바탕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 모두가 교육자적 마음가짐으로 청소년에게 가르침을 주시는 스승이 되어야 하며 특히, 오늘 20주년을 맞이하는 민안신문이 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새롭게 열리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 항상 앞서가는 신문, 깨어있는 지역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안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역

더보기
최호섭 시의회 운영위원장, 24번째 찾아가는 민원 신문고 개최
최호섭 안성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지난 16일 금광면 하늘전망대 주차장에서 제24번째 ‘찾아가는 민원 신문고’를 개최했다. 이번 민원 신문고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하늘전망대의 실태를 점검하고, 방문객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갑작스러운 추위와 눈이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500여 명의 방문객이 하늘전망대를 찾았다. 평소 주말이면 2,000여 명이 찾는 인기 관광지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방문객 수가 줄어든 상황이었다. 행사에는 최호섭 운영위원장과 함께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정천식 부의장도 참석해 방문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성남시에서 방문한 한 관광객은 “장애인 주차장에 쌓인 눈이 방치되어 얼음덩이로 변한 모습을 보고 크게 실망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하늘전망대 안내소 직원들의 불친절한 응대도 도마 위에 올랐다. 방문객들은 안내소에서 불편 사항을 호소하면 시청에 직접 연락하라는 답변을 받았고, 한 방문객이 화장실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는 이유를 묻자, 직원이 “국립공원 화장실에는 법적으로 따뜻한 물이 나오면 안 된다”고 답해 방문객을 당황케 했고, 또다른 방문객들은 안내소에 실제 정수기가 있지만 컵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