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협 조합원 자녀 대학 합격 축하금 전달

99명 선발 각 50만원씩, 조합원들 마음 뿌듯함 느껴

 지역과 조합원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협동조합인 안성농협(조합장 오영식)이 농업인 조합원의 학자금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주기 위한 조합원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 전달식이 18일 오전 11시 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조합 임원과 해당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영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조합원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은 대학 입시라는 어려운 관문을 통과해 합격이라는 영광을 안은 대학생과 훌륭한 자녀를 둔 조합원님들에게 축하를 드리는 매우 뜻깊은 자리다.” 라면서 농사는 일 년을 내다보고 열심히 노력하면 되지만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당사자는 물론 가정과 나아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 고 말했다.

 오 조합장은 이어 지금 농산물 시장 개방과 소비둔화로 농업이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 면서 조합은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조합원 실익 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면서 본인은 조합장 출마 당시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님들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오영식 조합장은 대학 합격자 및 부모에게 자녀 대학입학 축하금으로 99명에 각기 50만원씩 전달했다. 자녀 대학 입학 축하금을 받은 조합원들은 축하를 받고, 축하금까지 받게 된 것에 마음 뿌듯함을 느끼며 밝은 모습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