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주민자치위 특색사업

『찾아가는 의료강좌』실시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정식)에서는 2016년 추진 특색사업 중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을 지난 9일 아양2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실시했다.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154월 처음 중리동을 시작으로, 9월 옥산주공아파트, 그리고 지난 5월 아양2차아파트에서 세 번째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을 추진하여 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의료강좌사업은 안성시한의사협회의 후원으로 안성농민의원 서정욱원장의 수지침 강의, 안성농민의원 연화자간호사의 심폐소생술 강의로 진행되었다. 서정욱원장의 수지침 강의는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었고, 연화자간호사의 심폐소생술 강의는 실제상황과 같은 강의로 비상상황 발생시에 습득한 의료지식을 실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정미자 아양3통장은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안성시한의사협회에서 우리 아양3통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강좌를 제공해주어 마을 통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러한 특색사업이 활성화되어 살기좋은 안성2동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송병훈 총괄팀장은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한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재능기부를 해준 안성시한의사협회 및 안성농민의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지역을 선도하는 주민자치위원과 의료관계자분들께서 직접 마을을 방문하여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필요한 것을 알려주시니 주민호응도가 더욱 높은 것 같다. 앞으로도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더 좋은 사업을 기획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안성2동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