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주민자치 특색사업

‘사랑 愛 장수 지팡이 전달’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고령화 시대 장수 염원의 상징물 명아주 지팡이’300개를 손수 제작 가공하였다. 또한 마을에서 거동이 불편하여 지팡이가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해 드리고자 사전 이장 및 부녀회장을 통하여 대상자를 추천받았다.

 5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효 실천운동의 본보기를 마련코자 주민자치 위원회 25명은 지난 3일 각 분과 별로 대상 어르신들에게 마을마다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사업을 주관한 류시화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 2015년에도 180여개를 전달한 바 있으며, 어르신들의 호응이 좋아 금년에도 주민자치 특색사업 2차 사업으로 사랑 지팡이 300개를 손수 사포로 다듬고, 니스 칠하고, 말리기를 3번 이상 반복, 온 정성을 다하여 지팡이를 완성하였으며, 지역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기현 공도읍장은 효와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뜻깊은 행사를 추진한 따뚯한 감동을 나누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