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등대지킴이’ 청소년 선도 캠페인 눈길

 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완구)가 청소년 선도 순찰 활동인 등대지킴이를 매주 금요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까치봉사단 회원, 안성1동 공직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 시내 우범지역을 순찰하며 청소년을 선도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안성여중에서 시작하여 내혜홀 초등학교, 내혜홀 광장을 왕복 순찰 하며 방범활동을 벌이고 청소년들을 계도했다.

 이완구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서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이진호 안성1동장은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안성1동에서는 여러 기관단체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첫째 주 월요일과 넷째 주 화요일에는 노인복지관 배식봉사를, 목요일에는 까치봉사단과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배식봉사를 펼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