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기술봉사단 재능 기부

취약가구 찾아 ‘함께하는 행복’ 듬뿍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은 지난 18일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기술봉사단 14명의 단원들과 함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기술봉사단원은 한경대학교 내 건축, 기계, 전기 분야 전문 기술직 공무원들이 재능 기부의 뜻을 모아 올해 처음 구성된 봉사 단체로 이날 안성시 일죽면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집을 방문해 내부 장판교체, 형광등 수리, 대문 및 창호 공사, 전기배선 정리, 외벽 페인트칠 등 전문적 분야를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오순철 단장은 직원들과 뜻 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경대학교 기술봉사단은 올해 3월 첫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매 분기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함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