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정부3.0가치실현 ‘청렴퀴즈왕 선발대회’

직원 간 소통·협력, 개방·공유를 통한 반부패 조직문화 조성

 안성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1일 안성시체육관에서 임직원의 노고를 위로 하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한마음 대회를 개최한 뒤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청렴공단 퀴즈왕 선발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의 청렴·윤리에 대한 흥미 유발과 참여를 통해 청렴 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정착을 위해 실시됐으며, 임직원 행동강령, 청렴상식, 청탁금지법 등에서 O·X문제를 출제해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공단업무관계자는이번 청렴공단 퀴즈왕 선발대회를 통해 공단가족 모두가 청렴에 대해 즐겁게 배우고 함께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앞으로도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청렴 마일리지제도 운영, 청렴메시지 및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결의대회 실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