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화합 사회발전 앞장

최춘근 태훈농장 대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젊은 패기와 의지로 50여년간 헌신하고 있는 최춘근 태훈농장 대표는 참된 모범지도자다.

 일찍이 미양면 신기리 이장으로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간 화합과 결속을 통해 살기 좋은 행복한 마을로 우뚝서게 했으며, 미양면 이장단협의회장으로 이장간 협력과 소통으로 앞서가는 선진 미양면을 만드는데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또 안성과수농협 감사로 자신이 생산 현장에서 체득하고, 실험한 친환경 농법으로 독특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낼 수 있는 배 생산 방법을 알려 소비자들로부터 당도 높은 명품 배라는 인정을 받도록 하는 등 안성배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면서 안성배의 외국 수출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항상 정직과 성실 그리고 높은 정의감으로 올곧은 사회를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단체가 주민간 생산적이며, 유기적인 관계 조성을 위해 조율하고 협력하면서 열성적으로 봉사해 온 최춘근 대표는 민통 등 각 부문 사회단체에 주요 멤버로도 활약해 왔다.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의 버팀목으로서 귀감을 보이고 있는 최춘근 대표야말로 찬사와 존중받을 큰 인물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