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愛 자비를! 세상愛 평화를!’

안성불교사암연합회 불기 2563년 봉축점등식 봉행

 불기 256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점등식이 안성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담스님) 주최로 내혜홀광장에서 봉행됐다.

 모처럼 바람 한 점 없는 청명한 날씨 속에 열린 봉축점등식에는 안성관내 원로대덕 각 사암 주지스님과 우석제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시의회의장, 백승기 도의원, 유원형 시의원을 비롯 많은 불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점등식을 갖고 부처님께서 사바세계에 나트신 크신 뜻과 은혜를 마음속에 새기며, 일심으로 찬탄했다.

 봉축위원장인 혜담 불교사암 회장스님은 점등식을 진행하면서 점등은 광명이고, 광명은 지혜의 길이며, 행복과 안락의 길이다면서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불자여러분 모두 등불을 밝히고, 부처님을 경근하게 맞아야 합니다이제 탐욕과 성냄과 어리석은 시간을 끝내고 마음자비를! 세상평화를!’위해온누리에 밝은 등불을 밝힐 것을 소원했다.

 이보다 앞서 사암연합 복지부장인 도윤스님은 발원문에서 오늘 봉축점등식을 시작으로 봉축법회를 봉행하면서 생명의 존귀함, 진리의 소중함을 잊고 끝없는 생사에 윤회하며 지어온 크고 작은 죄업을 참회하오니 어둡고, 외롭고, 괴로운 중생들의 마음에 자비광명한 지혜의 향기로 밝히시고 불보살님의 위대한 원력으로 시방세계 평화롭고 조국의 국운이 번창하며, 재난을 극복해 온 나라가 평안하게 하소서발원했다.

 카일라스 사암연합합창단의 찬불가 속에 혜담 회장스님과 우석제 안성시장을 필두로 탑돌이를 하며 부처님의 원력으로 편안한 안성이 될 것을 기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