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서비스 이용 신청하세요

안성시, 아동·노인대상 맞춤형 바우처 사업추진

 안성시가 731일까지 거주지 읍··동 주민센터를 통해 ‘2019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 사업은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우리아이 심리지원 노인맞춤형 정서지원 아동비전형성지원 통합가족상담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등 5개 바우처 사업으로 진행된다.

 시는 상반기에 644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150, 노인맞춤형정서지원 150, 아동비전형성지원 10, 통합가족상담 30가구,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00명 등 총 440명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모집 인원 충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 내용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은 심리상담, 놀이·언어·인지·미술·음악치료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은 각종 놀이, 운동치료로 노년기 우울증 완화 아동 비전 형성지원은 자존감회복, 리더십, 진로탐색, 현장체험, 자기격려 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은 다문화, 장애아동 포함 가정 등의 가족 문제 해결 시각장애인안마는 전문시각장애인안마사가 각종 노인성 질환자 및 지체 장애인 등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신청은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확인서 등과 서비스별 구비서류(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거주지 읍··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 또는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관내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노인 등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