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성인지·인권 제고 위한 ‘성평등교육’ 실시

 안성시는 지난 6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12명을 대상으로 성인지·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한 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주관으로, 성평등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통해 선수단 내의 인권문제를 예방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성인지·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각종 인권·성인지 교육 및 간담회를 분기별로 개최하여 직장운동경기부 내 인권존중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시와 직장운동경기부의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 시작 전 최문환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선수단을 격려하며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운동경기부 생활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