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학생자치회‧청소년교육의회가 여는 학교민주주의 아고라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개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지난 6일 오후 3시부터 ‘학생이 행복한 안성교육을 위해, 학생시민이 제안하는 안성 교육정책’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성학생자치회‧청소년교육의회가 주관하는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공감토크는 안성 청소년들의 안성교육에 대한 생각을 교육장과 소통하는 기회라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안성 청소년교육의회‧중등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 중 참여 희망자를 사전 선발하여 분임별 토론활동을 통해 정책제안을 도출하였다.

 먼저 안성 청소년들이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학생자치 프로젝트 활동을 소개했다. 이후 분임별로 학교안전, 청소년 문화시설, 진로 교육, 체험학습장 확대 등 안성교육 발전을 위해 제안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교육장의 답변으로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들이 행복한, 더 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교육장님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며 “우리 분임에서 제안한 정책이 반영된다면 지금보다 더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송미 교육장은 “안성 학생들이 우리 마을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이런 경험을 통해 공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자기 생각을 자신 있게 이야기하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모아 정책을 도출해 내는 멋진 모습이 참 자랑스럽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 복지향상 산실 안성원예농협
원예 농가의 실익과 조합원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안성원예농협(조합장 홍상의) 2020년 정기총회가 11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김상수 농협시지부장, 정완수, 신윤호, 강영기 전 조합장과 임원진, 대의원 등이 대거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유공조합원 시상, 홍상의 조합장 인사말, 김상수 지부장 축하 순으로 진행됐다. 홍상의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안성원예농협이 조합원과 고객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합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용 덕분으로 매년 건실하게 성장되고 있다”면서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초봄 냉해와 유례없는 태풍과 폭우로 농가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악조건 속에서도 과수생산에 매진하신 조합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으셨다”고 말했다. 홍 조합장은 이어 “지난한해 우리 조합은 고품질 과실 생산 영농교육, 배농가 주부모임 영농교육, 조합원 한마음 대회, 원로조합원 제주도 연수, 우수조합원 베트남 연수, 배농가 주부모임 해외연수를 실시했으며, 한원사업으로 농약5억3천만원, 4종 복비 8천5백만원, 유박퇴비 6천2백만원, 꽃가루 8백만원, 태풍피해로 인한 농약지원 4천5백만원, 봉지 영농자재 영양제 등 1억4천6백만원 지원, 조합원 영농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