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운영자금 융자지원

식품위생업소 최고 5억 원 이내 융자지원

식품생산 시설개선 5억 원
접객업소 시설개선 1억 원
화장실 시설개선 2천만 원
모범위생업소 운영자금 3천만 원

 안성시가 시민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 등을 제공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코자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 융자사업을 연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식품제조·가공업체에 시설 개선자금 등을 지원하여 시설현대화로 생산 및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일반위생업소와 모범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에게는 운영자금을 지원한다.

 융자한도액과 상환조건은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생산시설개선 자금은 5억 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자금은 1억 원 이내, 화장실 시설개선자금은 2천만 원 이내, 모범음식점과 위생등급지정업소 운영자금은 3천만 원 이내이며, 생산시설 및 업소 개선자금의 경우는 2년 거치 3년, 그 외 자금은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금리는 연리 1%이다.

 융자 신청 절차는 우선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에서 대출 가능여부를 상담한 후 안성시 보건소에 융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시설개선자금의 경우는 공사비의 20% 경비를 자부담해야 한다.

 또한, 융자를 받은 후 기간 안에 시설개선을 하지 않거나 융자금을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한 경우, 폐업, 허가취소, 폐쇄명령, 영업자 지위승계 시,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을 융자받은 후 모범음식점 지정이 취소된 경우에는 융자금이 전액 환수 조치된다.

 지원 및 제외 대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보건소 보건위생과(031-678-5732)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경기침체 어려움 뚫고 힘차게 도약하는 미양농협
농민조합원들의 소득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미양농협(조합장 김관섭) 2020년 정기총회가 지난 29일 조합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임원과 대의원들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 조합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김관섭 조합장은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유례없는 수많은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하며 농가에 많은 피해가 발생했으며, 설상가상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까지 창궐해 축산 농가는 물론 전국적으로 커다란 피해가 있었다”전재하고 “이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한 해 동안 영농에 매진한 조합원 여러분께서 수고가 많았다”며 노고를 치하 격려했다. 김 조합장은 이어 “우리 농협은 안성시 최조 무인헬기와 드론을 구입, 수도작 농가에 연 2회 방제를 실시해 조합원 여러분의 영농편인을 제고해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케 하려고 노력했으며, 3월 1일부터 11월까지 연중 적기방제와 병해충 방제 시스템을 구축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조합장은 “올 한해도 경기침체 및 국제금융 시장의 불확실성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지적하고 “우리 임직원 모두가 합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