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Ⅱ 입주자 정기 모집 알림

 안성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신혼부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Ⅱ 입주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04.13.) 기준 아래의 순위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 구성 원으로서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배우자가 있는 경우 120%이하)이고, 행복주택 자산기준(총 자산 2억 8800만 원이하, 자동차 2,468만 원이하)을 충족하는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유자녀 혼인가구(만 6세 이하 자녀)이다.

 지원한도액은 수도권 2억 4000만원, 광역시 1억 6000만원, 기타 도 지역 1억 3000만원이다. 입주자는 지원한도액의 20% 보증금 지원에 대한 연 1~2%이자 를 부담한다. 지원가능 주택은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의 국민임대 규모(전용면적 85㎡)이하 전세 또는 보증부 월세로 계약 가능한 주택(단독, 다가구, 연립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임대기간은 최초 2년이며 최장 10년이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표등본(주소변동을 제외한 모든 사항 공개 발급),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주민번호 공개 발급),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공개 발급), 자산보유사실 확인서, 개인정보정보이용·제공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등이다.

 단, 모든 발급서류는 모집공고일(2020.04.13.) 이후 발급분에 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를 통한 인터넷 (https://apply.lh.or.kr)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 신청자격 및 순위, 제출서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 콜센터(1670-259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