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청렴실천

재사용종량제 봉투 제작

 안성시가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과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쓰레기 재사용종량제 봉투 뒷면에 청렴문구와 쓰레기 분리수거 활성화를 위한 문구를 삽입, 공직자로서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고 시민들에게 분리배출의 생활화를 당부하고자 새롭게 재사용종량제 봉투를 제작했다.

 쓰레기 재사용종량제 봉투는 시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마트 등에서 물품과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재사용봉투에 문구를 삽입하게 되었는데 주요내용으로는 쓰레기 배출시간과 장소, 쓰레기 분리배출을 통한 자원화의 필요성과 자원순환과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의지를 보여주고 시민들의 생활 속 청렴실천을 위해 제작했다.

 안성시 자원순환과장은 “부서원 모두의 청렴의지를 담아 제작한 재사용종량제 봉투를 시민들이 사용하며 쓰레기 분리배출을 철저히 하고 이로 인한 쓰레기 감량과 재활용률이 증대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시민들이 함께해주길 부탁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