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실시

 안성시가 2020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지(임야)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록전환 등을 조사해 산정한 3,769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오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지가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이번에 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게 되는 개별공시지가는 2020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특성을 조사하여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것으로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이 기간 동안 토지 지번별 ㎡당 가격에 대해 지가열람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열람한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읍·면·동 사무소 및 시청 토지민원과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가열람기간 중 토지특성착오 및 종전지가와 현저하게 차이가 있는 등 조사된 가격에 대해 의견이 접수되면 다시 현장조사와 감정평가사의 정밀검증을 거처 처리할 방침으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반드시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여 토지관련 재산권 행사에 착오가 없도록 당부하고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전문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안성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30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며, 이에 대해서도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