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

폐현수막으로 만든 재활용품 나눔 행사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폐현수막을 이용한 재활용품을 만들어 나눔 행사를 시작했다.

 위원들은 지난 13일 안성1동 주민센터에 모여 폐현수막으로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와 농산물 보관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는 재활용 봉투를 만들었다.

 이 행사는 일회용 비닐봉투의 소비를 줄임과 동시에 폐현수막을 재활용, 환경 살리기에 일조하자는 의미에서 진행됐다.

 만들어진 재활용품은 14일부터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안성1동 민원실에 비치되었으며,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 ‘지방자치복지대상’ 수상
안성시가 지난 27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2024 지방자치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복지대상은 전국 299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지역복지 증진 및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에 노력한 지자체 4곳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을 제정한 것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부터 시행한 지방자치복지대상은 올해 4회를 맞이했다. 주요 공적으로는 국고지원 사회복지시설과 관내 보조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동일한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하였고,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비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까지 확대 지원하고, 보수교육비, 건강검진비 지원, 국내 연수 지원사업 등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보라 시장은 “복지는 단지 소외계층을 돕는다는 의미를 뛰어넘어 인간의 존엄과 평등에 관한 문제인 만큼 사회복지사들의 행복과 자존감이 매우 중요하다”면서“최고의 사회복지 서비스는 현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