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안성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전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공모전 개최
시민의 삶 바꾸는 혁신 방안 등 5가지 공모주제로 시정발전 위한 방안 모색

 안성시가 시정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10월 2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서부권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한 공도시민청 운영제안 아이디어 △지역감염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방안 △경제, 체육, 관광, 교육, 생활 등 전 분야의 비대면 일상화 정책제안 △안성형 그린·디지털 뉴딜 사업제안 아이디어 △시민의 삶을 바꾸는 혁신 방안 등 시정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총 5개로 코로나 19시대에 변화 대응 시책과 정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정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공모전은 국민신문고홈페이지(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참여가능하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 검토를 거친 후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여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공감하는 정책의 씨앗이 될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나 국민 참여를 통한 사회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