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드림스타트, 생일 케이크 지원 사업 실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에게 생일 케이크 지원

 안성시 드림스타트에서 새해를 맞아 금년 1월부터 12월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케이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3년째 실시하는 ‘생일축하 케이크 지원 프로그램’은 생일이지만 취약한 가정환경 때문에 이를 기념하지도 못하는 가정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아동의 생일날 케이크를 지원하여 가족과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대상자는 생일케이크를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아동과 가정환경 특성상 생일을 챙기기 어려운 아동 등 우선순위에 따라 드림스타트 회의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 사업은 안성시 드림스타트와 안성시에 위치한 파리바게트 당왕점이 협조 및 연계하여 진행되며, 프로그램 진행비용은 안성시 드림스타트가 80%, 나머지 20%는 당왕점이 부담한다.

 안성시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케이크와 함께 생일축하를 받을 자격이 있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출발선에 서있는 모든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또래들이 갖는 당연한 추억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가족여성과 드림스타트(☏678-5385)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