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렴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 체결

관내 유관기관들 함께 안성지역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

 안성시(시장 김보라),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사진), 안성경찰서(서장 이명균),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 안성시 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한병용),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김학돈)는 지난 4월 7일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청렴도시 안성’조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청렴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청렴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안성시 청렴클러스터 구축 공동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존의 독자적·개별적 노력에서 청렴 클러스터 구축, 운영을 통한 청렴 생태계 조성을 통해 반부패 청렴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총 3개 부문으로 △청탁금지법 정착·확산 등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및 제도 개선 시 상호협력 △청렴정책 우수사례 공유 등 정보의 공유△각종 캠페인, 교육, 워크숍 등 행사 공동 추진 등이다.

 앞으로 7개의 클러스터 소속 기관은 본 업무협약 내용을 토대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한 다양한 청렴 실천 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렴문화 확산은 공직사회의 독자적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에 관내 주요 민관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렴한 안성만들기를 위한 반부패 청렴정책이 더욱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반부패 추진기획단 운영, 청렴 소통창구 구축 등의 노력을 통해 2020년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부패 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획득하였다.”라며“이번 협약체결로 관내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 학부모와 소통하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안성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