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대학 지원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 등 안내

 안성시가 급변하는 입시정보에 대한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사교육비 절감 및 입시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안성맞춤 대학입시 설명회’를 2차에 걸쳐 개최한다.

 설명회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달 24일에는 공도도서관에서, 26일에는 중앙도서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입시제도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이 풍부한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을 통해 2023학년도 이후의 대학입시제도 내용 및 지원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 등에 대해 실질적이고 정확한 설명을 전달하고 관련 자료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의 경제력이나 지역적 격차로 인한 입시정보 접근격차가 해소되길 비라며, ‘교육명품도시 안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교육청소년과 미래교육지원센터팀 ☎678-685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