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김일랑 前노인회장, 라면 120상자 기탁

URL복사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에 쌀 전달하는 선행심 최고 모범지도자

 안성시 前 서인동 경로당 김일랑(남/85세) 노인회장이 22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120상자를 안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김일랑 前 노인회장은 해마다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쌀(10kg) 50포를 기탁하는 등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그는 “홀로 어렵게 사는 독거노인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 마음에서 쌀을 기탁했었는데, 올해는 기탁처의 의견을 수렴해 손쉽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라면을 마련했다”며, “오늘 전달한 물품이 이웃들에게 작은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윤근 민간위원장과 공공위원장 조수환 안성2동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해마다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는 김일랑 前 노인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황진택 후보, 시민 중심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6대 공약 발표
안성시의회의원선거 가선거구(공도·원곡·양성) 기호 1-나 황진택 후보(더불어민주당·56세)가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의정분야 6대 공약을 5월 9일 공개했다. 황 후보는 이번 공약의 슬로건을 의회부터 먼저 실천해 그 성과를 토대로 안성개혁을 이룬다는 의미인 “의회부터, 의회로부터의 안성개혁”으로 정했다. 황 후보가 제시한 첫 번째 공약은 ‘의원별 공약이행 사항 공개 및 시민검증 제도화’이다. 이 공약은 시의원별로 공약실천계획서 및 이행보고서를 작성·제출하도록 의무화하고, 이를 시민에게 공개해 시민 누구나 평가·검증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 후보는 당선되면 임기개시 후 즉시 「안성시의회 의원 공약실천 조례」를 제정해 의원별로 임기개시 후 공약 목록 및 공약사업별 추진계획, 공약사업별 이행효과 및 시민의견수렴 계획, 필요재원 및 재원확보방안 등이 담긴 공약실천계획서를 작성·제출하도록 의무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계획 대비 추진실적, 계획의 미이행의 사유, 재원조달 및 재원집행 현황, 시민의견수렴 및 반영 내역 등이 담긴 공약이행보고서를 의원별로 매해 작성·제출하도록 함은 물론 공약실천계획서와 공약이행보고서를 시민에게 공개해 시민이 검증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안보, 사회발전 앞장
원곡부동산 중개인 사무소 홍영환 대표는 일찍이 육군 제3사관학교를 졸업, 소위로 임관된 후 최전선 소대장을 비롯해 각급 제대 참모와 지휘관으로 국토방위의 보류로 또는 간성으로 사명을 다해오다가 예편 후 공도읍 예비군 중대장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선봉적 역할을 역동적으로 해온 국가관이 투철한 지도자이다. 공도읍 재향군인회 회장으로 활동 중 대통령 선거인단에 당선, 정치권에도 참여했으며, 공도읍 체육회장, 개발위원장 등 많은 단체 회장으로 높은 지도력과 친화력을 발휘, 읍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왔다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특히 바쁜 가운데에서도 공도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모두가 함께 더불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에 정성도 쏟아왔다. 홍 대표는 애향심 또한 높은 인물로 정직과 성실을 기본으로 부동산 중개 매물에 대해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및 그 밖의 권리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는 부동산중개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의뢰받는 중개에 대해 완성되기 전에 당해 중개대상물의 상태, 입지 및 권리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당해 중개대상물의 권리를 취득하는 자에게 정확하게 설명하고 각종 근거 자료를 제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