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국가유공자

종합 재활 체육센터 준공

 국가유공자의 체계적인 재활 체육을 활성화 하기 위한 국제수준의 보훈 재활체육 센터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다.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국가유공자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보훈재활체육센터의 건립 공사를 마무리하고 19일 수원시 하광교동 소재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준공 기념식을 갖는다.

 그동안 국가유공자의 재활체육은 보훈병원에서 산발적이고 물리치료실 수준의 제한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나 이번 보훈재활체육센터 준공을 계기로 개인별 장애유형, 연령, 운동능력 등을 고려한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재활체육을 통한 국가유공자 삶의 질이 더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