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30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신사옥 9층 무지개회의실에서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안성시 사회적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토론과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안성시 사회적경제의 현황을 인식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 자리에서는 ‘기본에 충실한 사회적경제 환경을 조성하다’라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김대영 전무이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 △돌봄의 사회적 경제 △지속가능한 협동조합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의 저자이며 사회적경제 연구자로 활동 중인 김기섭 박사의 강연을 통해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의 중심에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주제로 지역사회를 향한 사회적경제의 진화를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성의 사회적경제와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활동하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 안성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안성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