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무료 와이파이 1,500개소 서비스 개시

URL복사

시민들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무료로 무선인터넷에 접속 가능

 안성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버스정류장, 공원, 체육시설, 복지시설, 시가지 일원 등 시민 이용이 많은 공공장소 950개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 2022년 1월 중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로써 안성시에 설치된 공공 와이파이는 총 1,500개소로 대폭 확대돼, 시민 모두가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무료 와이파이망을 통해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으로써 가계 통신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설치된 공공 와이파이는 시민 다수가 접속해도 인터넷 사용이 안정적인 속도의 와이파이로 구축됐으며, 안성천 및 금석천 산책로, 안성맞춤랜드, 체육시설 등 시민 이용이 많은 장소에는 와이파이를 대폭 설치해 전파 음영지역을 최소화했다.

 또한 안성시는 공공 와이파이 설치장소를 시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성시 홈페이지의 ‘생활지도서비스’를 통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1년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은 중앙부처와 연계·추진함으로써 구축비 전액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업자가 부담해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고, 경기도 전체 사업 물량의 약 25%를 안성시에 설치하게 됨으로써 관내 많은 공공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공공 와이파이가 시민 가계 통신비 절감 및 디지털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면 누구나 무료로 안성시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안보, 사회발전 앞장
원곡부동산 중개인 사무소 홍영환 대표는 일찍이 육군 제3사관학교를 졸업, 소위로 임관된 후 최전선 소대장을 비롯해 각급 제대 참모와 지휘관으로 국토방위의 보류로 또는 간성으로 사명을 다해오다가 예편 후 공도읍 예비군 중대장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선봉적 역할을 역동적으로 해온 국가관이 투철한 지도자이다. 공도읍 재향군인회 회장으로 활동 중 대통령 선거인단에 당선, 정치권에도 참여했으며, 공도읍 체육회장, 개발위원장 등 많은 단체 회장으로 높은 지도력과 친화력을 발휘, 읍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왔다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특히 바쁜 가운데에서도 공도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모두가 함께 더불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에 정성도 쏟아왔다. 홍 대표는 애향심 또한 높은 인물로 정직과 성실을 기본으로 부동산 중개 매물에 대해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및 그 밖의 권리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는 부동산중개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의뢰받는 중개에 대해 완성되기 전에 당해 중개대상물의 상태, 입지 및 권리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당해 중개대상물의 권리를 취득하는 자에게 정확하게 설명하고 각종 근거 자료를 제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